자기소개서 작성법
대학 | 학생부종합전형 정보 | 4번 자율문항 |
가천대 | 지원동기와 지원분야의 진로계획을 위해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(1,000자 이내) | |
가톨릭대 | 해당 모집단위(학부/전공)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건국대 | 해당 모집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. (띄어쓰기 포함 1,500자 이내) | |
경희대 | 해당 모집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. (띄어쓰기 포함 1,500자 이내) | |
고려대 | 해당 모집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포함하여 고려대학교가 지원자를 선발해야 되는 이유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공주대 | 자신의 진로 목표를 중심으로 지원 동기와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광운대 |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지원학과(부) 진로선택을 위한 과정과 대학 입학 후 학업계획 및 향후 진로계획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띄어쓰기 포함 1,500자 이내) | |
국민대 | 전공 지원동기와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지원 분야의 진로탐색을 위해 도전한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단국대, 상명대, 서울신학대, 서울여대, 성공회대, 이화여대 | 없음 | |
동국대 | 해당전공(학부, 학과)에 지원한 동기와 입학 후 학업계획 및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. (1,000자 이내) | |
동덕여대 | (인문, 자연) : 없음 (미술 디자인 계열) :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자신의 창의적 활동을 통해 얻어진 1개의 결과물을 첨부하고, 그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(1,000자 이내)(단, 창의적 활동을 통해 얻어진 결과물은 글, 이미지, 조형물 등 분야의 제한이 없으나 입시미술 또는 교과와 관련한 외부 수상 작품은 제출할 수 없음) (동덕창의리더 - 미술 디자인 계열/큐레이터학과 포함) :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자신의 창의적 활동을 통해 얻어진 1개의 결과물을 첨부하고, 그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(1,000자 이내)(단, 창의적 활동을 통해 얻어진 결과물은 글, 이미지, 조형물 등 분야의 제한이 없으나 입시미술 또는 교과와 관련한 외부 수상 작품은 제출할 수 없음) | |
명지대 | 지원동기와 학업계획을 중심으로 자신이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서강대 | 지원전공을 선택한 이유와 대학 입학 후 학업 또는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하기 바랍니다. (띄어쓰기 및 문장부호 포함 1,000자 이내) | |
서울대 | 고등학교 재학 기간(또는 최근 3년간) 읽었던 책 중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을 3권 이내로 선정하고 그 이유를 기술하여 주십시오. (1,500자, 한 권당 500자) | |
서울과학기술대 | 모집단위 관련 지원 동기와 지원 분야의 진로계획을 위해 어떠한 노력과 준비를 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서울시립대 | 지원동기와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(* 학부, 학과 인재상을 고려하여 작성) | |
성균관대 |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(1,000자 이내)
| |
성신여대 | 고교 재학기간 동안 어떤 꿈(비전)을 갖고 학교생활에서 어떻게 노력해 왔으며, 대학 입학 후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학업 및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세종대 |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진로선택을 위해 노력한 과정, 대학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숙명여대 | 지원동기와 지원분야의 진로계획을 적고, 이를 위해 어떠한 노력과 준비를 해 왔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단, 진로계획을 위한 노력과 준비는 교내 활동을 중심으로 작성하며,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작성 가능합니다.(띄어쓰기 포함 1,000자 이내) | |
숭실대 | 지원 동기와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 및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아주대 | 지원동기와 대학 입학 후 학업계획을 중심으로 본인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(1,000자 이내) | |
연세대 | 지원동기와 대학 입학 후 학업계획을 중심으로 본인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(1,000자 이내) | |
인천대 | 해당 모집단위에 지원한 동기와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 및 진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. (1,000자 이내) | |
인하대 | 희망전공에 대한 지원동기와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중앙대 | 해당 모집 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. (띄어쓰기 포함 1,500자 이내) | |
한국외대 | 해당 모집 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. (띄어쓰기 포함 1,500자 이내) | |
한국항공대 | 지원한 모집 분야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향후 진로계획, 장래 희망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홍익대 | 지원동기 및 대학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. (1,500자 이내) | |
서울교대 |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초등학교 교사상을 설명하고, 이러한 이상적인 교사상을 실현할 수 있는 본인의 강점에 대해 기술하시오. (띄어쓰기 포함하여 1,500자 이내로 작성) | |
경인교대 | 초등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쓰고, 그 자질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500자 이내) | |
공주교대 | 공주교육대학교가 지원자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광주교대, 대구교대, 청주교대 | 없음 | |
부산교대 | 예비 초등교사가 되는 데 있어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기술하고, 교직 수행에 도움이 된다고 여겨지는 다양한 재능을 실천 사례와 더불어 서술하시기 바랍니다. 반대로 보완할 약점도 함께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(1,500자 이내) | |
전주교대 |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진주교대 | 초등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쓰고, 그 자질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. (1,500자 이내) | |
춘천교대 | 초등교사에게 필요한 자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쓰고, 그 자질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500자 이내) | |
한국교원대 | 지원자 본인이 우리 대학에 합격해야 하는 당위성 및 강점에 대해 여러 근거(교직 인/적성 등)를 들어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카이스트 | KAIST 지원동기 등 본인이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포스텍 | 자신에 대해 좀더 소개하고 싶은 내용(지원동기, 자신의 성격적 장단점, 재능 및 특기, 경험 등)이 있다면 자유롭게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유니스트 | UNIST 인재상 중 하나와 부합하는 교내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참여 동기, 과정, 결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000자 이내) | |
지스트 | 광주과학기술원에 지원한 동기를 작성하고, 본인은 어떤 과학기술인으로 성장하고 싶은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,500자 이내) | |
한국항공대 | 지원한 모집 분야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향후 진로계획, 장래 희망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| |
'진학 노트 > 학생부 종합전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수능 최저학력기준 (0) | 2019.08.06 |
---|---|
2018 대학 인재상 및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 (0) | 2018.01.06 |
자기소개서 3번 문항 해설 및 작성 과정 (0) | 2018.01.06 |
자기소개서 2번 문항 해설 및 작성 과정 (0) | 2018.01.06 |
자기소개서 1번 문항 해설 및 작성 과정 (0) | 2018.01.06 |